MY MENU

보도기사

제목

'2016 코리아 푸드트렌드페어' 성공리에 폐막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3.18
첨부파일0
추천수
0
조회수
250
내용

'2016 코리아 푸드트렌드페어' 성공리에 폐막




국내 최대 전문 경쟁요리대회인 2016 코리아 푸드트렌드페어가 지난 7일 시상식을 끝으로 대단원의 막을 내렸다.

'세계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한식의 현재와 미래'란 주제로 지난 5일 시작된 이번 대회는 세계조리사연맹(WACS: World Association of Chefs Societies)의 내셔널 대회로 공식 인준을 받아 대회의 공신력을 한 단계 높인 가운데 5개 부문, 총 36개 종목에서 약 1500여명의 선수가 출전해 열띤 요리 경연을 펼쳤다.

3일간의 기간 동안 통참치 해체쇼와 화려한 칵테일 쇼, 설탕공예 특강 등 다양한 내용의 부대행사 프로그램과 베이커리 전시 등이 함께 마련되어 많은 관람객들의 뜨거운 관심이 이어졌고, 창의적이고 특색있는 요리작품에 심사위원 및 푸드 관련 관계자들의 환호가 계속됐다

대회의 마지막 대미는 조리라이브, 베이커리라이브, 조리전시, 베이커리전시, 전시단체, 칵테일 6개 부문 경연장에서 탄생한 세프들의 요리 작품들이 장식했다. 생선을 소재로 세계로 가는 바다를 표현한 조리전시에서부터 사랑의 의미를 담은 막걸리와 전통주 창작칵테일 까지 참가자들의 고민과 노력이 표현된 수준 높은 요리작품이 그 색깔을 뽐냈다.

가장 치열한 경쟁부문이었던 퓨전 한식코스 라이브 부문에는 강승희 요리학원의 육동욱씨 등 5명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받았고 호원대학교 박정훈씨 등 총 14개 팀과 개인이 대상 수상의 영예를 가져갔다.

4색 전과 연저육찜을 메인으로 퓨전한식코스를 선보여 대상의 영광을 가져간 강승희 요리학원 팀(나현서, 손문수, 박찬휘, 김예은, 육동욱)은 "솔직히 대상 수상은 생각 못했는데, 이런 공신력 있는 대회에서 큰 상을 받게 되어 너무 큰 영광이라고"수상 소감을 말했다.

대회 기간 시종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던 베이커리 전시부분에서는 김경연, 한혜준(일신여자고등학교,주성고등학교), 김주희(메이필드호텔스쿨) 2팀이 대상을 수상했다. 가을을 테마로 우리나라 제철음식을 디저트 작품으로 선보인 김주희씨는 "금번 대회 수상을 계기로 자신감을 많이 얻게 됐다"며 "앞으로 국제대회에 출전해 우리나라 전통과 가치를 표현한 베이커리를 세계인들에게 알리고 싶다"고 당찬 포부를 전했다.

한편, 수산물 요리라이브 경연부문에서는 호원대학교 팀(이성민,장정현,김황주,최강훈,임문혁)이, 베이커리 라이브 부문에는 수원여대 가나슈팀(이희태,손다민,최은영,이유리,장소정) 등 3개팀이 대상 수상자로 결정됐다.

이날 메인무대에서 열린 칵테일 경연장에서는 참가자들의 화려한 칵테일쇼와 직접 만든 칵테일을 관람객들이 맛보는 특별한 시간이 만들어졌다.

애뜻한 사랑의 순 우리말인 '다솜' 칵테일로 막걸리·전통주 창작칵테일 부문 대상을 수상한 모영석군(영남이공대학교)은 "사랑이 부족한 지금의 사회현실에서 서로에게 사랑을 주는 의미로 경연에 임했다"며, "장래 사람들을 사랑하는 호텔리어가 되기위해 계속 정진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공동주최한 오병호 이사장(한국식생활제과협회)은 "올해는 WACS 공식인준과 첫 해외참가자가 참여한 대회로 큰 의미와 상징성이 있었다"며 "내년 4회 대회에는 명실공히 아시아를 대표하는 최대 전문 경쟁요리대회이자 다양한 콘텐츠로 꾸며지는 푸드페스티벌로 발전하기 위해 준비와 노력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고 대회 폐막의 소감을 말했다.

※ 대회 마지막 날 대상 수상자는 아래와 같다.

<퓨전 한식코스 라이브>
나현서, 손문수, 박찬휘, 김예은, 육동욱(강승희요리학원)

<수산물 요리 라이브>
이성민, 장정현, 김황주, 최강훈, 임문혁(호원대학교)

<베이커리라이브>
이희태, 손다민, 최은영, 이유리, 장소정(수원여대 가나슈)
이믿음, 우정은, 김민규, 이연재, 김상준(대한요리제과학원)
강동석, 김보은, 김민정, 오진영, 김미정(세계쿠킹베이커리,금천고등학교,충북보건과학대학교, 상당고등학교, 흥덕고등학교)

<조리전시>
노현호, 김수정(호원대학교) 윤초원(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김고은, 임정훈(금천중학교,배명고등학교)

<베이커리전시>
김경연, 한혜준(일신여자고등학교,주성고등학교)
김주희(메이필드호텔스쿨)

<전시단체>
방병훈, 홍준호, 배승현, 박경태, 문환식, 송용욱, 임명호, 오양택, 정회완, 윤태원(수라)

<칵테일>
서예솔(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이수연(한국호텔직업전문학교) 모영석(영남이공대학교)
0
0

게시물수정

게시물 수정을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

댓글삭제게시물삭제

게시물 삭제를 위해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세요.